여행꿀팁

"위험한 지역"으로 여행하는 팁

*_+ 2017. 8. 21. 00:23

해외여행을 떠난다는 것은 새로운 곳을 모험을 하고, 다양한 것을 느끼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가시는게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우리와는 다른 문화와 소득 수준 등등 많은 것들이 다르기 때문에 항상 준비를 하고 떠나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일반적인 여행국가가 아닌 조금은 위험한 국가나 지역으로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안전을 위해서 몇가지 지켜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여행 전과 여행 중 그리고 여행 후 세가지 상황에 맞는 위험한 지역으로 여행하는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전

1.위험한 곳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세요.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우선 해당 지역 또는 나라에 대한 정보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위험한 지역이라 얼핏 들으셨을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정확하게 그 지역 또는 나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서 얻는 정보가 얼마나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지 파악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2.해외여행 위험지역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뉴스나 블로그 등을 통해서 위험지역 정보를 찾아보기는 어렵습니다. 대부분 여행지를 소개를 하거나 좋은 모습만 보여주기 때문입니다.포털사이트를 통해서 해외여행 위험지역를 검색하시면, 전 세계 국가의 위험 수준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유에 따라서 유의(신변주의), 자제(신중검토),제한(취소연기), 금지(대피철수) 등으로 구분이 되어 있으니 외교부나 질병관리본부 사이트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3.현지인들을 살펴보세요.

로마에 가면 로마의 법을 따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만약 여행을 가는 곳에 현지인들이 옷차림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허름하고 낡은 옷을 입고 다닌다면, 보석등의 악세사리 착용을 하시는것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중

1.지인들에게 여행계획을 알리세요.

위험한 곳으로 여행을 가시게 되는 경우 주변 친한 지인들이나 가족들에게 여행의 목적지와 일정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끔찍한 일이 그 지역에서 발생하게 되는 경우, 여러분이 피해를 받은게 아니라도 추적을 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귀찮으시더라도 여행간 메일이나 문자를 수시로 보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주머니, 지갑 또는 가방에 비상연락처 카드를 보관하세요.

여권 뒷면에는 분실 또는 비상시에 연락을 할 수 있는 연락처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만약 작성해둔 연락처가 변경이 되었을 경우 업데이트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비상연락처 카드를 만들어서 보관하시는게 좋은데요, 카드에는 이름과 혈액형, 투약중인 약이나 병의 유무, 알레르기 등을 작성해주고 긴급으로 연락한 가족 연락처 등을 적어주세요, 작성을 할때는 꼭 여행하는 국가나 지역에 언어와 영어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여러분이 쓰러지시는 일이 발생한다면 즉시 응급조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정식 운영되는 택시를 이용하세요.

우리나라 공항에는 불법 주차대행이 있습니다. 보험이 되지 않아 문제가 많이 발생하지만, 저렴하고 편하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기다려야하고 돈을 더 지불을 해야하기때문에 불법으로 영업을 하는 택시를 이용하실 수가 있는데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정식으로 운행하는 택시를 타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4.음주를 자제하세요.

위험한 지역으로 여행을 갔을 경우 가장 중요한 사항 중에 하나입니다. 술은 전세계에 있는 범죄자들에게 좋은 표적이 되기 때문입니다. 여행간에 기분이 좋아 과도하게 드신다면 판단력과 의사결정 능력이 떨어져서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가 있기 때문에 평소 드시던 양보다 적게 드시기 바라겠습니다.

 

 

 

여행 후

1.여행기를 작성하세요.

여행을 떠나기전 위험한 지역으로 간다고 하였을 경우 주변에 지인들이 많은 걱정을 하셨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또한 그곳에 대한 정보도 많이 궁금해하실텐데요, 평소 블로그를 운영을 하셨다면, 생생한 여행 후기를 작성을 하시거나, sns를 통해서 사진과 간단한 설명을 올려서 안전귀가를 알려주시고, 그 지역에 대한 잘못된 사실을 알려주세요.

 

2.여행을 계속하세요.

눈으로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세상에는 위험한 곳보단 아름다운 곳이 많이 있고, 위험한 곳도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 만큼 많지 않습니다.

 

세가지 상황에 맞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위험한 곳이 아닌 안전한 국가로 여행을 가신다고 해도 범죄는 항상 있기 때문에 상황별 팁을 참고하셔서 여행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카카오채널 소식 받기 : http://pf.kakao.com/_QxeuWs

재미있게 보셨다면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