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준비

걱정과 스트레스 없이 여행을 떠나는 방법

*_+ 2017. 8. 25. 00:31

지난번 포스팅때 비행기를 이용하거나 자동차를 이용해서 여행을 떠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 없는 여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스트레스 전혀 없이 완벽하게 여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해외여행 팁

 

여행 준비간에 스트레스틑 피하셨다면, 이번에는 여행 중에 발생되는 일에 대한 스트레스가 아닌 여행중에 여행만 집중을 할 수 있게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 스트레스 없는 여행을 하는 방법

 


8.스트레스 받는 이유를 체크하세요.

여행을 하는 중간이나 여행 후 피곤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게 됩니다. 또한 여행간 작성한 버킷리스트를 다 하고 와야한다는 압박강념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남들 떠나는 성수기에 여행을 준비해서 이리저리 치이는지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명심하세요, 여행은 즐기러 가는 것입니다.

 

7.최소 5일 이상 떠나세요.

지금 말씀드리는 5일은 비행기를 타지 않고도 다닐 수 있는 내륙 또는 제주도에 한해서 말씀드리는 일정입니다. 가까운 해외를 가게 된다면 8일에서 10일 정도의 휴가 기간을 설정하시는게 좋습니다.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 버킷리스트가 있는 분들에겐 더욱 좋은데요, 9일에서 10일정도 휴가를 가시게 된다면, 회사일, 집안일 걱정 전혀 없이 즐길 여유가 생기게 될 수도 있습니다.

 

6.아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항상 함께 하세요.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문화를 받아들이고 기억에 남는 추억이 생길 것이고, 부모나 어른들에게는 아이들의 일상 패턴을 여행 중에도 유지할려는 미션이 생기게 됩니다. 아이들이 짐이 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지금까지 행하였던 여행일정에 추가적으로 몇가지만 준비하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관련글 : 가족여행을 훌륭하게 보내는 8가지 방법


5.여행 일정을 세우지 마세요.

쉬러 가는 분들이 여행 일정을 세우는 일? 하지마세요, 여러분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상세하고 재미있게 일정을 세워주는 여행사가 있습니다. 자유여행이 돈을 절약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행을 준비하는 동안에 시간투자와 새로운 곳에서 길을 찾거나 헤매는 시간을 생각하신다면, 걱정과 스트레스를 돈으로 환산한 것보다 더 저렴할 것입니다.

 

해외여행 팁

 


 

4.사람이 적은 곳으로 떠나세요.

여러분은 쉬러 가는 여행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붐비고 먹을 자리가 없는 식당에 억지로 가서 밥을 먹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세상에는 우리가 모르지만, 앞으로도 모를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 널려있습니다. 이런 곳을 찾아서 떠나신다면, 시설이나 호텔 이용료도 더 저렴할 수 있을 것입니다.

 

3.다시 말씀드리지만, 여행 일정을 세우지 마세요.

여행을 가시면 낮에 호텔에서 머무는 시간이 얼마나 되십니까? 해변이나 수영장이 있는 호텔에 시설을 얼마나 이용을 하십니까? 밖으로 나가시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분은 쉬러 온 것입니다. 여유롭게 일정을 잡고, 안가면 죽어서도 후회할만한 곳 위주로만 일정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2.일은 시간을 정하고 잠깐 하세요.

여행을 하면서 불가피하게 업무를 하셔야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분들은 여행을 하면서 계속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체크를 하실텐데요, 시간을 설정해두고 딱 그시간에만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거래처나 여러 업무를 보는 분들에게 여행을 간다고 미리 말씀을 하시거나 이메일 설정을 통해서 부재중 메일을 자동으로 보내도록 설정하세요. 직장에 모든 동료들은 여러분이 여행을 떠난 것을 알기때문에 업무를 대신 해주실 것입니다.

 

1.휴가 준비를 하세요.

미뤄도 될 것같은 일은 미루시기 바랍니다. 마감이 얼마남지 않은 일들은 동료들에게 부탁을 하세요, 여행이 다가오고 있다면, 마음은 미리 보내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행가는 자체를 눈치보지 마세요, 내가 내돈내고 떠나는 여행이기 때문입니다.

 

해외여행 팁

 

지금까지 걱정과 스트레스 없이 여행을 떠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여행 간에 여유로움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이번에 관광을 못하면, 다음에 와서 보고 가면되지' 라는 마음으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카카오채널 소식 받기 : http://pf.kakao.com/_QxeuWs

재미있게 보셨다면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