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준비

스트레스 없는 여행을 하는 방법

*_+ 2017. 8. 21. 20:48

여행은 항상 즐거울 수는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어린 자녀들이나 가족, 친척들과 여행을 가는 경우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많아서 즐거움보다는 스트레스를 더 받으실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많은데, 여행 간에 문제가 발생하면 그 여행은 최악에 여행으로 남을 수 있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비행기를 이용하여 해외여행을 가시거나, 차를 이용해서 국내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여행을 하는 시간만큼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즐겁게 떠나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스트레스 없는 여행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를 이용하는 여행

1.티켓 예매를 빨리 하십시오.

여행지가 정해지만, 바로 티켓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인원에 맞는 좌석이 보장이 될 뿐만 아니라, 항공사 또는 여행사와 연계되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충분히 인지하고 계획을 하실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렌터카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해지기 때문입니다.

 

2.공항에 일찍 도착하세요.

기본적으로 해외여행은 3시간 전에 도착을 해야 티켓팅을 하고 면세 제품을 잠깐이나마 즐길 수가 있습니다.  또한 비행기는 손님을 기다려주지 않고 바로 이륙준비를 하기때문에 공항을 가는 동안에 교통정체이나 관광객들이 몰려서 보안 검색등에 시간이 지연이 되서, 비행기 탑승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 경험으로 예정시간보다 8시간 전에 와서 티케팅을 해봤는데, 타기 어렵다는 비행이 맨 앞좌석을 배정을 받았던 적이 있어서, 공항은 빨리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3.소지품을 관리를 잘하세요.

공항은 항상 관광객들이 붐비기때문에 정신이 없을 수 있습니다. 모두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오는 공항이지만, 소지품 도난에 항상 노출이 되어 있는 곳이기도 하기때문입니다. 실제로 과거 공항에서 카메라 가방을 의자에 깜박두고 5분뒤 찾으러 왔지만, 이미 흔적도 없이 사라졌던 일이 있습니다.

 

4.수하물 무게 체크를 하세요.

항공사 수하물 무게 규정에 따라서 짐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정해둔 무게가 넘을 경우에는 생각지도 못한 추가 요금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흔히들 실수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휴대용 충전 베터리는 수하물로 보내지 못하기 때문에 꼭 개인 소지하시고 비행기에 탑승을 하기시 바랍니다. 이 또한 경험에서 말씀드리는 것으로 가방을 티켓팅하며 오픈해야 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차를 이용하는 여행

1.여행 일정을 계획하고 숙소를 예약하세요,

호텔과 레스토랑 그리고 렌터카를 이용한 여행은 신속하게 예약을 하실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행사를 통해서 모든 것을 여행사를 통해서 패키지로 예약을 하신다면 조금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여행 패키지도 해외여행만큼 다양하니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2.차량 정비를 하세요.

렌터카를 이용하지 않고 차량을 이용하신다면, 차량을 사전에 정비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중간에 차량에 문제가 생길 경우 근처에 카센터에 가서 수리를 받으면 되지만, 그만큼 여행에 투자하는 시간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엔진오일과 타이어 공기압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3.주말을 피해서 떠나세요.

사람들이 많이 이동을 하는 주말과 낮을 피해서 여행을 떠나시기 바랍니다. 가장 좋은 시간은 늦은 밤과 이른 새벽에 출발을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명절이 아닌 평소에는 아침을 먹고 출발을 하거나 여유있게 나오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운전자의 상태를 고려해서 출발을 하시는게 더 중요하기때문에 운전하시는 분을 옆에서 잘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을 하면서 스트레스 없이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꼼꼼히 준비하고 실수하는 부분이 적어진다면, 그 여행은 정말 아름답게 남을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준비를 하시면서, 여행 중에, 여행 후에도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카카오채널 소식 받기 : http://pf.kakao.com/_QxeuWs

재미있게 보셨다면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