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준비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할때 기억해야하는 3가지

*_+ 2017. 8. 30. 00:10

항상 정해진 가격에 판매가 되는 기차표와는 달리 시즌과 시간에 따라서 같은 지역으로 여행을 가더라도 항공권에 가격은 정말 차이가 많이 납니다. 특히, 국내에 존재하는 휴가철이나 명절 등에 성수기에는 항공권에 가격이 비성수기보다 4배이상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변동이 심한 항공권에 가격을 알고 있기때문에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를 하기 위해서 다양한 곳과 방법을 통해서 알아보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처음 항공권을 구매하시거나, 저렴한 가격을 찾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할때 기억해야하는 3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평일에 예약을 하세요.

가장 기초적이면서,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주 5일제 시행 후 주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항공권에 가격이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해외로 가시는 분들은 장기간 일정을 잡고 움직이실텐데요, 여행 후 주말에 쉬는 것도 좋지만, 이륙과 착륙하는 날은 금,토,일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행지와 날짜가 정해지면, 최대한 빨리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1년 전이라도 좋습니다.

 

2.환승을 이용하세요.

장거리로 비행기를 타고 가시는 경우,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하기 위해서 비행기 환승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그만큼 시간이 소요가 되기때문에 일정이 조금 짧아지거나 하는 단점은 있지만, 비용 절감만큼은 큰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비행기표 구매시 기내식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고, 비행시간이 4시간 이상 넘어가지 않는다면, 잠깐 참고 현지에서 맛있는 음식을 드실 수 있으니, 선택을 안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3.마일리지 사용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를 제외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하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마일리지는 모이고 모이다보면 한번쯤은 유용하게 사용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좌석을 업그레이드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항공사 마일리지는 항공사끼리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다양합니다. 국내 항공사는 스카이팀과 스타얼라이언스 등에 소속이 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알고 계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정신없이 여행을 준비하다보면,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일 수도 있는데요, 여행 준비하시는 동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채널 소식 받기 : http://pf.kakao.com/_QxeuWs

재미있게 보셨다면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