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꿀팁

해외여행 적은 예산으로 여행하는 방법

*_+ 2017. 9. 1. 23:59

해외 여행은 국내 여행에 비해서 갈 수 있는 기회가 많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기간을 오래 설정하고 다양한 경로를 이용해서 여행을 하시려고 준비를 하십니다. 하지만, 국내보다 더 물가가 비싼 나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예산 부담이 많이 되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여행간에 경비 지출은 피할 수 없는데요,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다음달 날라오는 카드고지서나 통장 잔액에 차이가 나실 수가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하면서 어려우면서도 쉽게 지킬 수 있는 적은 예산으로 여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음식

외국 여행을 가게되면, 그 나라에서 판매하고 현지인들이 즐겨먹는 음식을 드시기 바랍니다. 일반 레스토랑에서 판매되는 음식과는 또다른 특별한 경험을 할 수가 있으며, 식대 역시 훨씬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부지런하신분들이라면, 호텔에서 옵션으로 이용이 가능한 조식을 제외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우리나라의 호텔의 조식이나 부페를 생각하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2.신용카드

적은 예산으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신용카드 사용을 권장해드립니다. 높은 수수료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시는 것을 꺼려하시는데요, 신용카드의 유형과 신용점수에 따라서 일부 차이가 있지만 무료 항공권이나 호텔 이용을 위한 포인트를 적립해주기 때문입니다. 국내에 카드 회사를 조금만 찾아보시면, 해외 여행에 적합한 카드가 많이 있으니, 아까운 수수료보다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3.숙박시설

숙박비는 여행 경비에 큰 지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행사 패키지를 통해서 가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으시는데요, 적은 예산으로 여행을 가시려는 분들은 에어비앤비나 호텔컴바인등 유명한 인터넷 사이트나 어플을 통해서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 호스텔은 매우 훌륭한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유럽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하루 숙박 10~20 달러하는 호스텔을 쉽게 찾으실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그리고..

휴가철 떠나는 여행이 아닌, 장기간 해외 여행을 하신다면, 해당 나라에서 알바를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멋있는 직장에서 일은 할 수 없지만, 외국어 강사 등 충분히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행지 초보자 분들은 대중교통보다는 많이 걸어다니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도보로 여행을 하면 그 나라의 문화를 몸으로 느끼며 중간중간 숨어 있는 무료 박물관이나 유적지를 발견하는 행운을 가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채널 소식 받기 : http://pf.kakao.com/_QxeuWs

재미있게 보셨다면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