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준비

초보자가 해외여행 가기전 챙겨야할 15가지

*_+ 2017. 9. 3. 20:26

많은 시간과 금전적인 부분들도 인해서 해외여행을 가는 것은 흔하지 않은 일중에 하나입니다. 많은 분들이 명절이나 휴가기간에 해외로 떠나고 계시지만, 국내와는 다르게 준비해야 하는 것이 많은 것을 모르시거나, 놓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준비없이 여행을 떠난다면 많은 부분 어려운 상황에서 대처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자주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도 항상 긴장하고 여행준비를 철저히 하시는데요, 해외 여행전에 조금만 더 신경을 쓰신다면, 보다 재미있고 안전한 여행이 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1.여행국가 질병 예방접종 및 보험가입을 하세요.

여행가는 국가에 유행하거나 조심해야하는 질병을 미리 알고 예방접종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모를 문제에 대비해서 여행자 의료보험에 가입을 하시는 것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2.여권 복사본을 챙기세요.

해외에서 여권을 분실하게 되는 경우를 대비해서 복사본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되도록이면 컬러로 복사를 해서 신분이 확인이 될 수 있도록 하십시오.

 

3.여권 사본을 남겨두시기 바랍니다.

복사본과 함께 사본을 마련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나 가족 또는 스캔을 해서 메일에 저장을 해두면, 복사본까지 분실했을 경우 대처를 할 수가 있습니다.

 

4.외교부에 해외여행등록제를 등록을 하세요.

여행을 가는 나라의 안정정보와 치안 및 자연재해 가능성을 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시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 사고 사실을 가족에게 알려야할 경우 미리 등록한 비상연락처로 신속하게 연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5.여행전 화폐 교환소를 미리 체크하세요.

해당 나라의 화폐를 이용하지 않고 달러를 이용할 경우 엄청 심한 바가지를 쓰고 물건을 구매하거나, 음식을 먹을때에는 그나라 화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6.사용가능한 신용카드를 준비하세요.

it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서 휴대전화에 있는 칩이나 PIN으로 결제가 가능한데요, 아직까지 플라스틱으로 된 카드만 사용하는 국가가 있기 때문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해외여행 적은 예산으로 여행하는 방법

 

 

7.해당 국가 ATM 기기를 이용하세요.

여행을 가기전에 보통 공항이나 출발 전에 환전을 많이 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해당 국가에서 돈을 찾을 경우 수수료가 앞에 환전하는 방법보다 적게 나간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8.해당 국가 현금을 가지고 다니세요.

모든 장소에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나 주요 관광지 등에서는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9.티켓을 미리 사두세요.

여행의 목적지에 가보고 싶은 곳은 사전에 티켓을 미리 예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유명한 장소는 티켓을 사기 위해서 긴 줄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죠.

 

10.가이드북을 챙기세요.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면, 해당 위치나 지역 또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습득하고 여행 중에 따로 팜플렛을 구매하실 필요가 없으실 것입니다.

 

11.지역 문화 이벤트에 참가하세요.

우리나라에는 지방마다 특정 계절이 되면 진행이 되는 지방문화제가 있습니다. 해외도 예외는 아닌데요, 정말 그나라를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은 놓치지 말고 참가를 하시기 바랍니다.

 

12.충전기 어댑터를 챙기세요.

몇몇 국가의 호텔은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한 어댑터를 챙기셔야 합니다. 또한 드라이 같은 전자기기를 가져갈 경우 그 나라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인지 미리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13.휴대전화 로밍 사용 안하기.

그 나라에서 언어의 제한이 되지 않으시다면, 선불 유심을 개통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로밍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14.여분의 옷을 따로 챙기세요.

만약 수하물을 분실하였을 경우 아무것도 입을 수가 없기 때문에 비행기내에 반입이 가능한 가방에 여분의 옷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15.간식을 챙겨가세요.

해외 여행은 재미있지만, 음식이 입맛에 안맞을 수가 있습니다. 유명한 레스토랑이나 입맛에 맛는 곳을 찾기전까지 여러분의 에너지가 되기 때문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처음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을 위한 5가지 팁

 

 

 

 



카카오채널 소식 받기 : http://pf.kakao.com/_QxeuWs

재미있게 보셨다면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