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꿀팁

해외에서 좋은 레스토랑 찾는 방법

*_+ 2017. 9. 4. 23:27

해외여행 중에 현지에 있는 음식을 먹는다는 것은 정말 잊을 수 없는 추억 중에 하나입니다. 대부분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여행사를 통해서 정해진 코스만 따라서 식당을 찾아가거나, 여행 블로거들이 추천해주는 곳만 가서 음식을 드시곤 합니다. 다들 정보가 없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고, 남들 먹지 않은 숨겨진 맛집을 찾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지금부터 5가지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것만 알고 가시면, 들어가는 집이 맛집이 될 것입니다.

 


 

1.요리 워킹 투어

해외여행 상품 또는 코스 중에는 요리 워킹 투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시골이나 도시를 교통수단을 이용하지 않고 직접 걸어다니면서 간접적으로 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는데요, 요리 워킹투어를 하시면 가이드 분들이 지방에서 가장 맛있거나 별미를 소개해준다고 합니다.

 

2.지방 블로그나 게시물, 출판물

해외를 다녀온 사람들에 후기나 블로거가 아닌 그 지역에서 발행하는 게시물, 출판물 그리고 블로거의 글을 보기시 바랍니다. 여행을 가기전에 그 지역에 대한 사전조사를 많이 하실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국내 블로그에 나오는 음식은 정말 제한적일 것입니다.  지역 음식 블로그나 뉴스를 직접 찾아보신다면, 일반적으로 알려진 정보가 아닌 정말 맛있는 정보를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발행되는 잡지에도 맛집이 실려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지역 사람들과 대화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맛있는 곳을 찾는 것도 좋은 레스토랑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현지에서 살고 있는 분들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만큼 가장 정확한 것은 없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언어의 장벽이 있는 분들도 여행 전에 '이 곳에서 가장 맛있는 레스토랑은 어딘가요?' 정도 배우시거나 종이에 작성해서 가신다면, 가이드 없이도 충분히 찾으실 수 있습니다.

 

4.관광명소를 피하세요.

관광명소는 많은 사람들이 모입니다. 그로인해서 간단한 간식을 먹을때도 줄을 서서 먹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대부분이 팔기위해 음식을 만들지 맛을 위해서 만들지 않기때문에 음식의 맛이나 질은 보장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5.줄이 없는 곳을 찾으세요.

맛집은 사람들이 많이 오기때문에 줄서는 맛에 기다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해외여행은 한정된 시간에 돌아다니기 때문에  줄을 여유롭게 기다리실 시간이 없습니다. 그 시간에 주변을 더 돌아다니면서  더 아름답고 멋진 풍경과 숨어있는 맛집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아마 줄을 서고 있는 분들 대부분이 관광객 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과 다니신다면,

아이들과 식당에 들어가서 종업원들이 친절하게 하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식당이 전체적인 분위기가 어둡거나 성인들과 커플들만 있을 경우 아이들이 들어오는 것을 좋아할 일이 없습니다. 언어도 잘 안통하는데 말이죠, 어린 아이들과 다니신다면, 유모차가 식당 앞에 있는 식당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좋은 레스토랑 찾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5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여행간에 조금만 더 신경을 쓰고 준비한다면, 정말 다른 여행을 하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카카오채널 소식 받기 : http://pf.kakao.com/_QxeuWs

재미있게 보셨다면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