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준비

여행 준비하면서 정말 필요없는 물건

*_+ 2017. 9. 8. 20:57

집을 떠나 오랜기간 타지 또는 야외에서 생활을 하실려고 계획하시는 분들은 한정된 공간에 물건을 효과적으로 넣기 위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해외를 여행하면서 완벽하게 다니고 싶어하시는 분들은 간혹 가져가지 않아도 되는 물건들을 가지고 가서 짐으로 힘들게 들고 다니시는 분들이 계시곤합니다. 합리적이고 완벽하게 짐을 챙기기 위해서 아쉽지만 집에 두고 떠나야하는 물건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걱정과 스트레스 없이 여행을 떠나는 방법

 

 

 

 

1.메이크업 제품

여성분들은 집에서 사용하는 메이크업 도구를 그대로 가지고 가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한정된 공간에 담아가기엔 너무나도 많은 양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여행하는 곳에 기후 등을 고려해서 복합적으로 기능을 하는 화장품을 가지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2.책

TV를 보면 항상 여행하는 사람들 옆에는 책이 한권씩 있습니다. 이동 간에 책을 보는 여유를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실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새로운 곳에 경치를 볼 시간도 부족하거니와 여행을 하면서 피곤해서 보실 여력이 없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무게도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책을 정말 읽고 싶으신 분들은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책 리더기를 이용해서 담아가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3.많은 양에 간식거리

간식은 적당한 양을 가져가면, 교통수단을 기다리거나 이동을 하면서 맛있게 먹으면서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지하는 공간이 많기때문에 소량의 양만 챙기시기 바랍니다. 현지에도 편의점이나 슈퍼를 이용하시면 간식을 충분히 드실 수 있으며, 정말 맛있는 간식을 찾을 수 있는 기회도 생기게 됩니다.

 

4.고가의 카메라

DSLR는 경치를 찍는데 정말 효과적이로 아름답게 찍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전문가가 아니라면 이동을 하는데 무거운 짐덩어리가 되실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화소가 굉장히 높고, 저렴하지만 성능좋은 카메라가 출시를 하고 있기때문에 고가의 카메라는 집에 두고 오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고가의 카메라를 들고 있는 사람들을 관광객이라 판단하고 범죄에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5.기타

아름다운 밤 낭만을 꿈꾸는 분들이 기타를 챙겨서 여행을 준비하시려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분위기 있는 밤하늘에 아름다운 기타소리는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기타에서 나오는 소리보다도 좋은 음향을 가진 스마트폰을 전부 들고 다니십니다. 때문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기타는 되도록이면 챙기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6.목배게

목배게는 기내에서 필요한 물품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나 에어를 주입하는 방식에 목배게가 아닌 솜이 들어가 있는 제품이라면, 여행을 하면서 불편한 짐덩어리로 변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일부 항공사에서는 담요와 함께 제공을 해주는 물품으로 비행기를 예약하며 사전에 알아보신다면, 다른 짐을 넣기 위한 공간이 생기시게 될 것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초보자가 해외여행 가기전 챙겨야할 15가지

 

 

7.옷

해외 여행을 준비하며 가장 많은 고민을 하는게 여행간에 입을 옷을 챙기는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수영장에 갈때는 수영복, 저녁때 근사한 레스토랑 방문을 위한 드레스, 밤 산책을 위한 편안한 옷, 잘때 입는 잠옷 등등 용도에 맞는 옷들을 챙기실텐데요, 계획하신 양에 절반정도만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8.삼푸와 바디워시

신체나 두피상에 문제로 인해 특별하게 사용하고 있는 목욕용품이 없으시다면,집에서 사용하고 계시는 샴푸나 바디워시등은 짐에서 빼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에 호텔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기 때문입니다.(여행전 이런 사항은 미리 확인하세요) 그리고 여행 상품으로 작게 구성이 되서 나오기때문에 이러한 것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채널 소식 받기 : http://pf.kakao.com/_QxeuWs

재미있게 보셨다면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